제주도, 풋귤 출하 안전성 검사비·택배비 지원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8:05:52
  • -
  • +
  • 인쇄
24년산 풋귤 출하 지정 및 사전 교육 이수 농가 대상 지원
▲ 제주도, 풋귤 출하 안전성 검사비·택배비 지원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024년산 풋귤 출하농장으로 지정되고 과원 관리 교육을 이수한 282농가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농가의 생산 및 유통 부담을 줄이고, 고품질의 안전한 풋귤을 제공하고자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비 △택배비 △물류비를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0월 18일까지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신청 가능하다.

농약 안전성 검사비와 택배비 지원 신청은 제주도 누리집을 통해 기간 내 상시 가능하며,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물류비 지원은 도외 가공업체에 납품하는 대단위 출하 농가를 대상으로 하며,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에서만 접수할 수 있다.

읍면동 사무소에서는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비 △택배비 △물류비에 대한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비는 농가당 최대 54만원까지, 출하 택배비는 농가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된다. 또한, 도외 가공업체로 납품하는 농가에 대해서는 ㎏당 50원의 물류비가 지원돼 농가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강재섭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풋귤의 안전 생산과 소비 확대를 도모하고, 풋귤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풋귤 출하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구의회, 서구 조례 530개 전부 손본다!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 대표발의

[뉴스스텝] 인천 서구의회 서지영·송승환·김남원·이영철 의원으로 구성된 서구 맞춤형 조례 입법평가 연구단체는 1일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찬성의원으로는 백슬기·유은희·박용갑 의원이다.주요 내용으로는 ①주민 복리 및 사회 현안 해결에 대한 기여도, ②조례 시행 효과 및 목표 달성도, ③입법취지에 대한 부합성 평가·분석 등을 통한 입법역량 강화와 체계

MBC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택된 대왕님표 여주쌀

[뉴스스텝]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주)문화방송 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정되어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RPC)을 통해 출고됐다. 대왕님표 여주쌀은 품질·안전성·맛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기념쌀로 최종 선정됐으며, 출고된 제품은 방송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여주시 농산업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 관계자는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 창사 기념쌀로

안양시, ‘안양7동→덕천동’ 행정동 명칭변경 주민의견 듣는다

[뉴스스텝] 행정동 명칭 변경 사업을 추진 중인 안양시가 만안구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 변경을 위해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동 전 세대를 대상으로 주민의견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주민의견 실태조사는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을 ‘덕천동’으로 변경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 조사다.안양7동에 거주하는 전체 세대 중 60% 이상이 참여하고, 참여 세대의 과반수가 찬성할 경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