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드림타워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8:10:25
  • -
  • +
  • 인쇄
관광산업 육성 및 사회공헌 협력 강화 등 다양한 협업 진행
▲ 제주관광공사-드림타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주관광공사는 26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서 제주 드림타워(대표이사 회장 김기병)와 제주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4층 연회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김진희 제주 드림타워 인사총괄 상무 등 양사 임직원 14명이 참석했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 드림타워는 제주 관광의 질적 성장과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제주 관광 브랜드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제주 관광산업 고도화 지원 ▲제주 관광 브랜드 강화 ▲친환경 관광 캠페인 ▲지역사회 공헌 공동 추진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기반의 관광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하고 육성‧투자 지원하는 ‘제주 드림 이노베이션(Jeju Dream Innovation)’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혁신적인 관광콘텐츠 개발을 촉진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관광 확산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과 연계하여 ‘제주 에코 드림(Jeju Eco Dream)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탄소중립 관광 코스 개발과 제주 자연유산인 오름과 한라산 환경정화 등 제주 자연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여행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날 업무협약 이후 양 사는 협력사업의 효율적인 실행을 위한 세부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할 방침이다. 더욱이 관광산업의 혁신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을 확대, 제주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관광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관광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주만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 발굴로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을 확립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제주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진희 제주 드림타워 상무는 “제주 드림타워는 제주 관광산업 및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모델을 구축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제주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주 관광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제주가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