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호우·폭염 대응에 만전... 시민 안전 최우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8:15:20
  • -
  • +
  • 인쇄
-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확대…시민과 공직자 함께 실천 강조
▲ 이범석 청주시장

[뉴스스텝] 이범석 청주시장은 4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이번 주 수요일에도 많은 비가 예보돼 있다”며 “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응에 만전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올해 장마로 적지 않은 피해가 있었던 만큼, 지난 주말 호우처럼 갑작스러운 집중 강수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상황관리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며 “주요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과 취약지역 모니터링을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장기화되는 폭염도 시민 생활과 건강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무더위쉼터 운영과 냉방물품 지원 등 폭염 대응 조치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정부 예산안이 이달 중순에서 하순 사이 최종 편성될 예정”이라며 “지역 현안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마지막까지 총력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최근 타결 국면을 보이는 한미 관세 협상과 관련해서는 “지역 기업과 통상환경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에 따른 대응 방안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폭염과 장마 등의 영향으로 농산물 가격을 중심으로 물가가 상승하고 있다”며 “지역 내 물가 안정을 위해 시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강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름철 운영 중인 물놀이 시설과 관련해 이 시장은 “무심천 물놀이장은 연말 준공 예정이지만 어린이들이 여름철을 즐길 수 있도록 1일부터 임시 운영하고 있다”며 “작은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관리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무더위로 인해 물놀이장 운영 과정에서 민원인이나 직원 모두 예민해질 수 있다”며 “직원들과 위탁업체가 보다 친절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달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준공한 옥화치유의 숲, 옥화자연휴양림 트리하우스 등 시민 힐링을 위한 새로운 시설을 많이 도입하고 있다”며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선·보완할 사항이 있다면 빠르게 반영하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민선 8기부터 추진 중인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캠페인을 언급하며 “탄소중립 실천, 환경 정화 활동,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등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4,400여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시, 비연고지 첫 V-리그 올스타전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춘천이 배구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주관한 진에어 2025~2026 V-리그 올스타전이 25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려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올스타전은 ‘All-Star Village in Chuncheon’이라는 운영 콘셉트 아래팬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이벤트를 함께 운영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경기에는 김다인(현대건

통합 시도 명칭 가안 ‘광주전남특별시’

[뉴스스텝] 광주전남 통합 광역지방정부의 명칭 가안은 ‘광주전남특별시’로 논의 됐으며, 이는 27일 4차 간담회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또 6월 지방선거에서 통합 교육감을 선출하기로 했다. 행정‧교육 공무원 인사는 특별법에 관할구역 근무 보장을 명시하기로 했다.이는 시도지사, 시도교육감, 국회의원들이 시도민의 뜻과 열망을 받들어 세차례 간담회를 거쳐 만든 가안이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전라남도(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