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전국 홍역 확산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8:10:03
  • -
  • +
  • 인쇄
“해외여행 전 홍역 예방접종 꼭 확인하세요”
▲ 사천시보건소, 전국 홍역 확산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사천시보건소는 최근 해외에서 유입된 홍역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외여행 전 홍역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홍역 환자는 2024년 총 49명, 올해는 지난 26일 기준 총 23명이 발생하였으며, 모두 해외여행을 다녀오거나 국내에서 환자와 접촉하여 감염된 사례다.

홍역은 호흡기 분비물(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 공기로 전파되는 전염성이 매우 강한 감염병이다.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고, 구강 내 회백색 반점이 나타나는 것이 주된 특징이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홍역 예방백신(MMR)을 2회 모두 접종했는지 확인하고, 2회 모두 접종하지 않았거나 접종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출국 6주 전,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을 완료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홍역 조기 차단과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홍역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예방수칙에는 ▲사람 많은 곳에서 마스크 착용하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등이 있다.

사천시는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출국 전 홍역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홍역이 유행하는 국가를 방문한 후에 발열,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기 바란다“고 당부하고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