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7:51:04
  • -
  • +
  • 인쇄
강진중앙초 4학년 이채윤 학생 대상작, 전라남도 대회 금상 수상우수작품 9점 선정… 정용인 서장, 3개 초교 직접 방문 시상
▲ 강진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서 우수작품 9점을 선정하고, 대상 수상작이 전라남도 대회에 진출해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화재예방 메시지를 통해 안전의식을 자연스럽게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됐으며, 관내 13개 초등학교 중 3개 학교가 참여해 총 11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대상은 강진중앙초등학교 4학년 이채윤 학생의 작품(차량용 소화기 생명의 갈림길)이 선정됐으며, 해당 작품은 전라남도 주관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 출품돼 금상(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포함해 총 9점의 우수작품이 함께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강진중앙초 5학년 정현민 학생이, 우수상은 강진중앙초 5학년 박하윤·황보름 학생과 작천초 5학년 최예서 학생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강진중앙초 5학년 김로하 학생, 신전초 5학년 이지유·이희준 학생, 작천초 5학년 문라온 학생에게 돌아갔다.

강진소방서는 수상 학생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학교 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이 3개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에게 상장과 함께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아이들의 시선으로 표현된 불조심 메시지는 어른들에게도 큰 울림을 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을 쉽고 즐겁게 배우며 실천할 수 있도록 체험형·참여형 소방안전 교육과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우수 작품들은 전남소방본부 로비에 전시되고,홈페이지에도 약 3개월간 게시될 예정이다.

강진소방서는 앞으로도 우수 작품을 활용한 전시·홍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화재예방 공감대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 조례 개정을 통해 체육시설 부속시설 사용료 감면 근거 마련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북구 체육시설 운영 및 사용료 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6일 제28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해당 일부개정조례안은 기존 조례에 부속시설 사용료에 대한 감면 규정이 없어 공익적 행사 개최 시에도 불필요한 예산상 부담이 가중되는 문제를 해소하고, 이를 통해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하남 덕풍중, 교육공동체가 함께 그리는 2026 미래교육 청사진

[뉴스스텝] 덕풍중학교(교장 이성자)는 12월 17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2026학년도 학교 자율과제 선정을 위한 2학기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토론회는 2025학년도 학교 자율과제인 ‘전인교육을 통한 미래지향적 역량 함양’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의 비전과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자율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

하남 단가람유, 인성약속 코인으로 행복나눔마켓데이 운영

[뉴스스텝] 단가람유치원(원장 왕영옥)은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한 인성 약속을 ‘인성 코인’으로 모아 참여하는 특별한 체험 행사 ‘행복나눔마켓데이’를 운영했다.이번 마켓데이는 배려·존중·책임 등 유치원에서 함께 정한 인성 덕목을 성실히 실천한 아이들에게 지급된 코인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고르고 구매해 보는 체험 중심 활동으로 마련됐다. 아이들은 학용품과 장난감이 준비된 마켓에서 필요한 물건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