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주인공!…포항시청소년재단, 2025년 포포틴 청소년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8:00:31
  • -
  • +
  • 인쇄
14개 공연팀·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지역과 청소년이 함께 만든 축제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5일 ‘2025 포포틴(POHANG FOR TEENAGERS) 청소년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5일 청소년 대표축제인 ‘2025 포포틴(POHANG FOR TEENAGERS) 청소년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포포틴’은 지난해 네이밍 공모전에서 선정된 명칭으로, 청소년을 위한 포항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축제는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진로·체험을 주제로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선린대학교, 포항대학교를 비롯한 지역 대학과 대이초등학교, 동지중학교, 이동중학교 등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가 참여해 풍성한 체험 활동을 선보였다.

특히 포스코 봉사단의 풍선아트 체험,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포항시지회의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장애체험 프로그램, 카툰 전시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돼 큰 호응을 이끌었다.

2부에서는 가요, 힙합, 댄스, 밴드 등 14개 청소년 공연팀이 출연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포항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에 지역 학교들이 함께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축제를 기획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