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5년 온가족 행복축제 ‘가족사랑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3 17:55:07
  • -
  • +
  • 인쇄
▲ 정선군, 2025년 온가족 행복축제 ‘가족사랑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가족센터는 11월 22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2회 온가족 행복축제 가족사랑운동회’를 열어 지역 100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운동회,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풍선아트 공연, 가족운동회, 체험부스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식전 공연에서는 밸런스 발레 팀과 K-POP 댄스 공연팀이 무대를 꾸며 분위기를 돋웠다. 이어진 개회식에서는 개회사와 격려사, 축사가 진행되며 행사 열기를 높였다.

가족운동회에는 4개 팀, 100가정이 참여했다. ‘바람 공 파도타기’를 포함한 9개 종목이 진행됐으며, 미취학·초등학생·부부·그룹 등 다양한 가족 형태가 함께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는 손난로 만들기, 하트 키링 만들기, 판박이 타투, 모루 걱정인형 만들기, 3D펜 코딩, 자율주행 체험, 인생네컷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김덕기 가족행복과장은 “가족이 함께 웃고 소통하며 유대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인 지역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