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눈꽃 동행축제 매출 1.09조원 기록…2023년 총 3조 9,925억원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9 18: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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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온라인 및 현실공간(온·오프라인) 7,291억원, 지역사랑상품권 1,146억원 등 1조 856억원
▲ 중소벤처기업부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해 마지막 동행축제인 「눈꽃 동행축제」 최종 실적이 총 1조 856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로써 2023년 세 번의 동행축제를 통해 약 4조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초 2023년 목표 매출(3조원) 대비 133.1% 초과달성, 12월 상향 조정된 목표(4조원)에는 99.8%에 달하는 실적이다.

세부 매출로는 티브이(TV)안방 구매(홈쇼핑) 등 온라인 경로(채널), 오2오(O2O) 플랫폼·정책매장 등 온라인 및 현실공간(온·오프라인)(7,291억원), 온누리상품권(2,419억원) 등 직·간접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와 별도로 12월 동행축제와 연계한 지역사랑상품권도 1,146억원 판매되어 소상공인·전통시장의 매출 확대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눈꽃 동행축제 기간 동안 전국 곳곳에 따스한 온기를 확산하기 위해 11번가를 비롯한 민간 온라인 플랫폼사(16개), 동행축제 참여기업,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유관기관 및 협·단체 등에서도 수익 일부를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동행축제에 빠질 수 없는 대국민 참여 도전잇기(챌린지)·행사(이벤트)들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세계적 인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도전잇기(챌린지)인 ‘초전도체춤 도전잇기(챌린지)’를 동행축제와 결합시켜 쉽게 만든 ‘1초전도 도전잇기(챌린지)’는 누적영상 360만회, 250여명이 참여해 주었으며, 이 외에도 우리동네 온기나눔 실천가게 응원, 헌혈인증, 장바구니·출석체크 행사(이벤트) 등 다양한 도전잇기(챌린지)·행사(이벤트)로 동행축제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중소벤처기업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지난해 동행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동행축제가 중소·소상공인, 전통시장의 경기 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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