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문화교육특구, 영어 말하기 대회 및 영어 골든벨 퀴즈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8:20:16
  • -
  • +
  • 인쇄
8월 26 동래문화회관, 아카데미 참가자·학부모 등 100여명 참석
▲ 부산 동래문화교육특구, 영어 말하기 대회 및 영어 골든벨 퀴즈 개최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26일 동래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아카데미 참가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어 말하기대회 및 영어 골든벨 퀴즈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7기 영어권 국제교류 문화아카데미 참가자들이 “My Home, My Dongnae”를 주제로 원고를 작성하고 원어민의 첨삭을 받은 후 영어 말하기 영상을 촬영하는 예선을 거쳐 10명의 학생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모두 영어로 진행됐으며, ISB 국제학교 초등부 교장, 영어방송국 아나운서, 대학교수 등 3명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구성하여 심사의 공정성을 높였다.

영어 골든벨 퀴즈는 아카데미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참여자들이 5개 팀을 이루어 행사 시작 전 원어민과 함께 프리토킹을 통해 아이스브레이킹 타임을 가졌으며 퀴즈대회에서는 영어로 출제되는 문제를 풀고 팀별 단합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영어권 국제교류 문화아카데미 참가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원어민 글로벌 비전캠프 ▴원어민 화상영어 ▴세계시민교육 ▴글로벌 문화․교육 탐방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대중 앞에서 발표하고 원어민과 즐겁게 퀴즈를 풀어보며 또 한 번 성장과 배움의 기회가 되도록 기획했으며 마지막 일정으로 10월 졸업식을 앞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부산글로벌도시재단(구 부산영어방송국)과 협약하여 함께 진행했으며, 해당 내용은 9월 2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FM radio 90.5/ 103.3 기장 정관 녹산, 부산영어방송 APP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 학생은 “무대에 오르려니 너무 떨린다.”며 “원고를 준비하면서 주제인 동래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 계기가 됐고, 영어실력도 향상된 것 같다”고 말했다.

장준용 구청장은 “영어 말하기 대회와 같은 다양한 경험이 학생들에게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미래 인재로 성장할 여러분의 꿈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하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지난 8월 '2025년 상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100세대) 선정에 이은 추가 성과로, 현재 추진중인 강원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경북소방, “해넘이·해맞이 즐기되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뉴스스텝]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로 산과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한파와 대설, 급격한 기상 변화로 미끄럼 사고와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행사 참여 시 사전 준비와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산에 오를 땐 출발

군산시평생학습관, 전북특별자치도 우수 평생교육기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및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군산시평생학습관의 정책적 성과와 운영 역량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그동안 군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왔으며, 학습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에도 공헌해왔다.또한 시민 맞춤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