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아포읍, 3년 만에 갑진년 신년 해맞이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8:20:07
  • -
  • +
  • 인쇄
푸른 용의 해, 모두 비상(飛上)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 김천시 아포읍, 3년 만에 갑진년 신년 해맞이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천시 아포읍은 2024년 제4회 해맞이 행사를 1월 1일 효자봉 헬기장 정상에서 갑진년(푸른 용의 해) 새해 기쁨과 소망을 전하며 신년 기원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윤영수 시의원, 성기호 조합장 및 2024년 1월 1일 자로 임명된 김세종 아포읍장 외 기관단체장, 각 마을 이장, 지역 주민, 해맞이객 등 300여 명이 참여해서 신년을 함께 맞이했다.

해맞이 행사에서는 효자봉 정상에 올라 새해 소원을 바라는 기원제와 산불 예방 운동(캠페인)을 진행하고 2024년 첫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바라보며 아포읍의 성장과 번영을 위해서 모두가 한마음으로 미래로 전진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추운 날씨 속에 신년 기원제 참석자와 해맞이객을 위해서 정성껏 준비한 따뜻한 떡국과 어묵탕을 끓여 함께 나눠 먹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행사를 주최한 백성기 단체장협의회장은 “3년 만에 개최하는 해맞이 행사를 기다린 읍민을 위해서 열심히 준비했다.”라며 “단체장협의회는 읍의 발전을 위해서 언제든지 팔을 걷어붙일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전장철 협의회장과 권경애 부녀회장은 “추운 날씨로 인해 행사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정성껏 준비한 떡국을 맛있게 먹는 해맞이객을 보면서 신년부터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김세종 아포읍장은 “3년 만에 개최되는 해맞이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애써주신 단체장협의회와 새마을남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읍민 모두가 벅찬 희망과 기대 속에 갑진년 새해가 힘차게 출발한 만큼,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최고의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