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서구 비원뮤직홀 BMH 레지던시 시리즈 정은지 피아노 리사이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8:30:24
  • -
  • +
  • 인쇄
2024. 9. 12.(목) 19시 30분 비원뮤직홀 공연장
▲ 정은지 피아노 리사이틀 개최

[뉴스스텝] 대구 서구 비원뮤직홀에서는 오는 9월 12일 목요일 19시 30분, BMH 레지던시 시리즈로 ‘정은지 피아노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피아니스트 정은지는 계명대학교 피아노과 및 동대학원을 실기 최우수로 졸업한 후 러시아 모스크바로 건너가 차이콥스키 국립음악원에서 연주학 박사과정을 마쳤다.

2020년 비바 뮤직 모스크바-뉴욕 국제콩쿠르 3등을 수상하며 피아니스트로 명성을 떨친 그녀는 서울 비르투오소 국제 콩쿠르, 서울 Art 콩쿠르, 대구음악협회, 대구필하모닉오케스트라 콩쿠르 등에서 1위 및 상위입상을 하며 경력을 쌓아 나갔다.

귀국 후 대구아티스트위크, 한국음악협회 주최 Trio M, 대구문화예술회관 점프업, 공간울림 지역사업, 2021 수성르네상스 등 대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베토벤과 바흐, 라흐마니노프의 작품과 피아노를 위한 편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1부는 요한 슈트라우스의 오페레타 박쥐의 서곡을 그륀펠트가 페러프레이즈(원래의 작품을 다른 스타일로 변환하는 것)한 ‘빈의 저녁’과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18번 내림마장조 ‘사냥’ 전곡, 그리고 쇼팽의 ‘론도 내림마장조’를 선보인다.

인터미션 이후 2부에서는 라흐마니노프의 ‘첼로 소나타 사단조’를 볼로도스가 피아노를 위해 페러프레이즈한 곡과 라흐마니노프의 ‘코렐리 주제에 의한 변주곡’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은 초등학생 이상,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예매는 9월 9일 오전 9시부터 1인 2매까지 온라인 및 방문 예매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원뮤직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비원뮤직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