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립박물관, ‘2024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8:25:37
  • -
  • +
  • 인쇄
‘문양에 새긴 옛 사람들의 소망’
▲ 포스터

[뉴스스텝] 남양주시립박물관은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프로그램 ‘문양에 새긴 옛 사람들의 소망’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방과 후 공유학교’는 학교 밖 방과 후 프로그램이 필요한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매 기수는 △남양주 문화유산 속 전통 문양의 의미(1주차) △문화유산 현장답사(2주차) △소망이 담긴 나만의 문양 디자인(3주차) 등 총 3회 과정을 거친다.

1기는 남양주시립박물관(와부읍 팔당로 121)에서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문양에 새긴 옛 사람들의 소망’이라는 주제로 남양주시 문화유산을 ‘문양’이라는 새로운 시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박물관은 청화백자용문호, 떡살 등 전통 문양을 볼 수 있는 소장품 10여 점을 선별해 교육 연계 특별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2일 9시부터 7월 25일 오후 4시까지 남양주시립박물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