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18:30:19
  • -
  • +
  • 인쇄
▲ 동해시의회, 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22일『동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2022년도 하반기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및 2023년도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따른 활동 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했다.

이날 심사위원회는 2022년 하반기 의원연구단체인 '대기오염조사연구회'(대표의원 최이순)의 연구활동 결과 보고사항과 2023년도 의원연구단체로 등록 신청된 '동해시 역사문화연구회'(대표의원 이동호), '동해시 환경조사연구회'(대표의원 최이순), '동해시 자치법규연구회'(대표의원 정동수)의 활동계획의 건을 심사하여 원안대로 의결했다.

'동해시 역사문화연구회'는 동해시 관광자원으로서의 발전가능성을 가진 고대제철 및 근대 산업발전 유적에 대한 검토를 토대로 이와 관련된 도시브랜드를 부각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동해시 환경조사연구회'는 동해시 환경조사(수질·대기·토양 등)를 추진, 환경 개선 가능성을 파악하여 시민의 주거 및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해결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동해시 자치법규연구회'는 자치법규의 법적 적합성 등을 검토하여 정비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구성됐다.

참고로 지난해 하반기에는 1개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삼화동·북평동 등 산업체 인근지역을 드론을 활용하여 대기를 조사하고, 분진 발생지역의 수질검사를 진행해 시에 개선 요구를 하는 등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최명관 심사위원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자세로 시민 행복 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의미한 연구 결과를 남겨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일 오후 2시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수립된 올해 육성 계획을 현장에 알리고, 제주도와 유관기관이 협력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설 명절 맞아 밀알드림센터 위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김선광(중구2,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5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인 밀알선교단 및 밀알드림센터(중구 안영동)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날 김 위원장은 직업재활시설 이용자들의 근무 환경과 작업 과정 전반을 세심히 살피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으며, 장애인 직업훈련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로 활동과 직업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플랫폼시티·반도체클러스터... 행정이 안일하면 공실과 불신만 남는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국민의힘, 용인10)은 2월 5일 제3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의에서 용인 플랫폼시티와 반도체클러스터 사업을 둘러싼 구조적 리스크를 강하게 질타하며, 경기도의 안일한 행정 태도를 정면으로 비판했다.윤 의원은 먼저 플랫폼시티 상업용지 개발과 관련해 “상가 공실은 더 이상 예외적인 실패 사례가 아니라, 이미 ‘상수’가 된 시장 현실”이라며 “과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