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노후 및 침수우려 주택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9 18:30:25
  • -
  • +
  • 인쇄
▲ 평창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노후 및 침수우려 주택 점검

[뉴스스텝] 평창군은 집중호우와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후주택 및 침수우려 주택에 대한 점검을 추진한다.

주요 점검대상은 주요구조부 등이 노후 불량한 주택, 산사태 우려지 등과 인접한 주택, 반지하 주택, 과거 침수 이력이 있는 주택, 하천과 인접한 주택 등이다.

관내 재난에 취약한 주택을 사전조사 후 2023. 4. 24부터 4. 28까지 총 5일간 평창군과 읍·면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육안조사를 실시하여 침수위험도에 따라 건물 보수·보강, 침수방지시설 설치, 배수로 정비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행정지도할 예정이며, 반지하 주택이 밀집한 지역에 대하여는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파악하여 전담 대피담당자를 지정하는 등 취약계층 점검도 함께 이루어진다.

오현웅 도시과장은 “변칙적인 기후변화로 올여름 어떠한 위험 상황이 발생할지 예측이 어려운 만큼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철저하게 사전 대비를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