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납세자 맞춤형 리플릿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9 18:30:06
  • -
  • +
  • 인쇄
알쓸세정 : 알아두면 쓸모 있는 지방세 정보
▲ 속초시, 납세자 맞춤형 리플릿 발간

[뉴스스텝] 속초시가 납세자가 궁금한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한 손에 보기 쉽게 정리한 ‘알쓸세정 : 알아두면 쓸모 있는 지방세 정보’ 리플릿을 발간했다.

본 리플릿은 기존 지방세 법령 및 개정사항 등 일반적 안내에서 벗어나 시민의 눈높이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안내하여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세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리플릿은 주요 세목별로 총 4가지 시리즈로 제작했으며 ‘1. 재산세·자동차세, 2. 지방소득세·주민세·체납, 3. 취득세·등록면허세, 4. 개별주택·권리구제 등’ 순서로 이루어져 있어 시민 개개인이 궁금한 세목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리플릿 후면부 QR코드를 통해 ‘지방세 상담 챗봇’에 접속하여 24시간 지방세 민원상담 및 납부·조회가 가능하다.

속초시는 발간한 리플릿을 속초시청 세무과, 종합민원실, 각 동주민센터, 관내 세무사·법무사 사무실 등으로 배부하여 시민들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비치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AI챗봇, QR코드 도입 등 시민들이 지방세에 대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중이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연구하여 새로운 접근 방법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