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육아, 두 배 기쁨’ '대구 100인의 아빠단'내년에도 함께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8 18:25:32
  • -
  • +
  • 인쇄
2024년 대구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개최
▲ ‘함께 육아, 두 배 기쁨’ '대구 100인의 아빠단'내년에도 함께해요!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는 12월 8일 달성군에 위치한 국립대구과학관에서 ‘2024년 대구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다.

대구 100인의 아빠단은 3~7세(2018~2022년생) 자녀를 둔 아빠들의 육아 모임으로, 아빠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고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실천하고자 2019년 처음 시작됐다.

올해로 6기를 맞이한 아빠단은 지난 4월부터 약 8개월간 매주 5개 분야(교육, 건강, 놀이, 관계, 일상) 육아 미션을 수행했으며, ‘뮤지컬 관람’, ‘멘토 아빠 특강’, ‘농장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에는 약 170명의 아빠단 가족이 참석해 한해 활동을 돌아보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적극적인 참여로 최우수 아빠로 선정된 이성현, 이홍준, 황석제 씨에게는 표창이 수여됐으며, 익스트림 벌룬쇼 공연과 과학관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져 즐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현장에 참가한 아빠단 김00씨는 “주말이면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보낼지 고민이 많았는데 100인의 아빠단을 통해 아빠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내년이면 둘째의 초등학교 입학으로 참여할 수 없지만 주변 아빠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통해 아빠들이 자녀와 함께하는 즐거움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결혼과 출산이 행복한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아빠들의 가사 분담과 양육 협력을 독려하여 저출생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