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아동·청소년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8:25:41
  • -
  • +
  • 인쇄
▲ 부산 남구, 아동·청소년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지난 8월 31일 용호3동 건강소모임 ‘장자산’과 연계하여, 부모님과 함께하는'아동·청소년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용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에는 아동·청소년 대상 조기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실시됐으며, 용호동 지역 아동·청소년 22명과, 학부모 18명이 참여했다.

해당 교육은 ▲영상을 통한 상황에 맞는 응급처치법,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원리 및 사용법, ▲역할극을 활용, 모형을 통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실습을 교육했다.

해당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실제 상황에 대입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되어 너무 흥미롭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교육에 임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올바른 응급상황 대처법을 통해 가족, 이웃, 그리고 마을 전체 건강증진을 위한 기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성군 참꽃갤러리,도원주 개인전 ‘LIFE IS ART’ 개최

[뉴스스텝] (재)달성문화재단은 참꽃갤러리 하반기 전시지원사업의 마지막 전시로 오는 12월 8일부터 24일까지 도원주 작가의 개인전 ‘LIFE IS A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원주 작가는 자연과 인간의 일상이 교차하는 장면을 따뜻한 시선으로 포착하며 그 속에서 삶의 본질과 시간의 흐름을 탐구해왔다. 그의 작품은 계절의 변화와 생명력이 깃든 풍경을 담아내며 도시의 회색빛 일상 속에서도 잔잔한 온기

울산교육청, 영유아의 건강한 마음 성장 돕는다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19일, 26일, 28일 총 3일간 외솔회의실에서 교사와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정서·사회발달 지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영유아의 정서, 사회, 심리적 특성에 대한 교사와 보호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울산지역 공사립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영유아 보호자를 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울산 강남교육지원청, 김장 김치 담그기 학부모 체험 교육

[뉴스스텝]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은 28일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발효 아카데미 관에서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장 김치 만들기·옥수수빵 만들기’ 체험 교육을 운영했다.이번 체험은 발효음식의 가치와 전통 식문화를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운영됐으며, 유치원과 초중학교 학부모 60여 명이 참여했다.김장 김치 만들기는 전문 강사가 김치의 유래와 지역별 특징을 설명한 뒤 학부모가 배추절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