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과 미감 채워줄 제주 가을소식이 도착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6 18:30:27
  • -
  • +
  • 인쇄
제주특별자치도 도정소식지 '제주' 2023 가을호 발간
▲ “오감과 미감 채워줄 제주 가을소식이 도착했어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추석을 맞아 오감과 미감을 한꺼번에 채워줄 도정소식지 '제주' 2023 가을호를 발간했다.

이번호는 천고마비의 계절, 제주의 가을을 상징하는 제주마(馬)를 소재로 한 유종욱 작가의 도자조각 작품이 표지를 장식했다.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 가을인 만큼 ‘경제가 빛나는 제주'와 ‘아름다운 가을 제주’를 메인 테마로 삼았다.

경제가 빛나는 제주를 위하여 1석3조 제주 워케이션, 제주의 미래를 열어갈 지역혁신사업, 사람과 동물이 함께하는 제주의 동물복지, 탄소중립을 더한 제주 양돈산업, 3인3색 제주경제인을 만나다 등을 특집 기사로 다뤘다.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으로 애월읍 어음리 억새군락지, 제주 단풍명소 천아계곡을 포토스케치에 담았으며, 제주 본섬에서 바라본 우도와 비양도를 사진과 이야기로 풀어냈다.

여름호에 처음 선보여 호응을 얻은 강정태 작가의 엽편소설은 가을호부터 ‘이야기 탐라’라는 제목의 고정 코너로 독자들을 만난다.

여름호 남방큰돌고래에 이어 가을호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멸종 위기종은 제주 곶자왈에서 번식하는 조류계의 꽃미남 긴꼬리딱새다.

제주도 환경담당 공무원을 모델로 한 작중 주인공이 긴꼬리딱새로부터 지속 가능한 제주 만들기를 배워가는 이야기를 그린 ‘곶자왈 호투기’가 호기롭게 펼쳐져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풀벌레 울음소리가 어우러진 수산 저수지, 환상적인 트레킹 코스 한라산 영실 탐방로, 서귀포 작가의 산책길 등 제주의 황홀한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독특한 향을 내는 가을 꽃순이 제주 양애를 활용한 맛있는 조리법도 소개한다.

도정소식지 '제주'는 연 4회, 일반인 신청자를 비롯해 도내 공공기관·단체, 도서관, 관광안내소, 관광공사 해외지사 등에 배부되고 있으며. 해마다 구독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도정소식지는 제주도 누리집에서 이북으로도 볼 수 있으며, 누리집이나 전화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과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는 지난 19일 관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고창군 소상공인의 현실적 경영 환경을 반영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올해 세 번째 아카데미는 ‘고객의 마음

청주시, 12개 부서 SNS 담당자 협업 실무 회의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2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SNS 담당자 실무 회의를 개최했다.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정책 홍보 SNS 채널을 운영하는 12개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했다.이날 회의에는 청주시 홍보대사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최재원 씨가 초빙돼 SNS 콘텐츠 기획·운영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최재원 씨는 청주시 특화 콘텐츠로 큰 호응을 이끌어낸 경험을 바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윤복순)는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회장 김병찬)가 신장1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지0덕님(기초생활수급자)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가전·가구 등을 후원했다고 9월 22일 밝혔다.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 김병찬 회장은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배 냉장고 지원 화장실 타일 및 변기 교체 기본 가구(서랍장 등) 설치 등을 지원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