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오송읍 구도심 관로세척 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8:30:19
  • -
  • +
  • 인쇄
상수도사업본부, 연말까지 관로 26㎞ 세척… 예산 7억원 투입
▲ 청주시, 오송읍 구도심 관로세척 공사 주민설명회

[뉴스스텝] 청주시는 흥덕구 오송읍 구도심 일원에서 관로 세척을 추진하기 위해 9일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오송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설명회에는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세척은 지난해 12월과 올해 4월 오송2산단 지역에서 발생한 탁수 사고의 후속 조치다.

시는 예산 7억원을 투입해 오송리 등 5개리 일원 상수관 26km를 연말까지 세척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지역주민에게 작업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시는 사업 기간 중 불가피하게 발생 될 수 있는 단수 및 탁수에 대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양해를 부탁했다.

세척작업은 물 사용량이 적은 주‧야간 시간대에 추진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일시적인 탁수가 발생하면 비상 급수를 제공해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한, 세척 일정에 대해 현수막 게시해 홍보하고 작업 2일 전에는 가구별로 방문해 안내문을 배포할 계획이다.

연응모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관 세척 작업으로 오송읍 전 구간에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것이며, 신속한 마무리를 위하여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음주폐해 및 자살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는 ‘2025년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관내 고등학교에서 음주폐해 및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알리고, 음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18일 삼일중·고등학교, 19일 삼척고등학교에서, 20일에는 삼척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캠페인을 실시했다.건강증진과, 정신건강복지센터, 통합건강증진사업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아베끄 팝업스토어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 DMZ 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콘텐츠그룹 아베크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플라츠2(PLATZ2)에서 열리는 식문화 전시 ‘롱테이블마켓(Long Table Market)’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F&B 브랜드와 로컬 크리에이터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식문화 전시로, 강원·제주·충남 등 국내 다양한 지역에서 발굴된 브랜드들이 ‘한 끼의 식탁’을

산청군,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 개최

[뉴스스텝] 산청군은 오는 22일 생초체육공원에서 ‘2025 경남 장년층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도내 10개팀 25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50대와 60대 부문으로 나눠 풀리그 승점제로 진행된다.산청군은 이번 대회가 장년층 체육 활성화와 함께 선수단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대회가 건강과 화합, 지역 활력을 동시에 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