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농·축산 지원 특별위원회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8:25:21
  • -
  • +
  • 인쇄
백현종 대표의원, 특별위원장에 용인 김영민 의원 임명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농·축산 지원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3일 ‘농·축산 지원 특별위원회’를 출범시키고 특별위원장에 김영민(용인2) 의원을 임명했다.

이번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농·축산 지원 특별위원회’는 도·농 복합도시인 용인의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김영민 특별위원장이 참석해 임명장 수여식과 출범 행사를 진행했다.

용인시는 1996년 도농복합시로 승격된 이래, 전체 면적의 80%가량을 차지하는 처인구를 중심으로 특산물 ‘백옥쌀’ 생산을 비롯한 농·축산업이 자리를 잡아왔다. 그러나 기후위기 가속화 및 농촌 고령화, 농자잿값 급등 등으로 업종 기반이 흔들려 온 가운데, 광역단체 차원의 정책 지원을 비롯한 종합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특별위원회는 향후 용인 지역 농·축산업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 조성 및 종사자 가계 소득 증진을 위해 정책 수립과 제도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상품 기획과 판로 개척을 골자로 한 ‘경기도형 농어촌 혁신 컨설팅’ 사업을 비롯해 ▲귀농인·청년농업인 정착 지원 등 농촌 공동체 회복 프로그램 운영 ▲주민 수요 기반의 분기별 정담회 개최 및 부서 간 정책 협업 추진단 발족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출범식에서 백현종 대표의원은 “특별위원장으로 임명된 김영민 의원은 정책 토론회 개최 등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으로, 용인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발전 청사진을 펼쳐 왔다”며 “‘용인 혁신의 최고 전문가’라 할 수 있는 김영민 의원의 걸출한 리더십이라면, 우리 특별위원회가 도농복합도시 용인의 농·축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데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역시 용인 농·축산업의 판도를 업그레이드하고 종사자들의 구슬땀 가치가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각도의 정책 지원을 통해 특별위원회의 성공에 불꽃 같은 추진력을 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의원은 “예로부터 비옥한 흙과 맑은 물, 따뜻한 공동체가 어울려 농업과 축산이 발달해 온 용인은 개발 압박, 낮은 소득, 높은 경영비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 특별위원회는 농민의 삶을 보듬고 지속 가능한 농·축산업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경영비 부담 완화, 농촌 공동체 회복을 이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의 눈으로 기록한 ‘2025 충주’… 시민사진관 작품전시회

[뉴스스텝] 충주시의 일상과 변화의 순간을 시민의 시선으로 담아낸 ‘2025 시민사진관 작품 전시회’가 오는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충주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직접 관찰하고 기록한 충주의 풍경을 집약한 자리로, 총 31점의 작품이 엄선돼 시민들에게 공개된다.올해 1월 공식 위촉된 30명의 시민 사진기자단은 지역 곳곳을 누비며 충주의 다양한 표정을 포착해왔다. 이

경북교육청, ‘2025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5일 청주시에 있는 청주오스크에서 열린 ‘2025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학부모정책모니터단과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은 교육부가 학교급식 운영 과정에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국 학교에 확산하기 위해 201

함안군, 2026년 ‘농업기술센터 시책 및 시범사업’ 15일부터 접수 시작

[뉴스스텝] 함안군은 2026년 농업 분야 시책 및 시범사업의 안내 책자를 제작하고 보급해 내년 사업 내용과 사업 신청 요령을 설명하고 2026년 1월 16일까지 사업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 책자는 △농업 분야 연구 결과 개발된 품종, 축종, 기술, 농기계 신속 보급 △소득작목의 연중 생산 체계 확립과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술 보급 △지역 특성에 맞는 새 소득 작목개발로 기술 집약형 선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