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초등학생 대상 경제금융뮤지컬 ‘슬기와 충동이의 하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8:30:42
  • -
  • +
  • 인쇄
▲ 사천시, 초등학생 대상 경제금융뮤지컬 ‘슬기와 충동이의 하루’ 진행

[뉴스스텝] 사천상공회의소는 지난 6월 29일 사천시청 대회의실 2층에서 '2024년 사천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가족경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재학생 과 부모님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경제 주체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금융교육 ‘화폐야 놀자’와 경제금융 뮤지컬 ‘슬기와 충동이의 하루’ 등으로 진행됐다.

화폐의 역사부터 현대 경제 시스템, 그리고 국내외 화폐에 대한 이해까지 폭넓은 경제 지식을 전달했으며, 뮤지컬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경제가 어렵고 지루할 줄 알았는데, 게임하듯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황태부 회장은 "어린이들이 경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천상의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미래 세대를 위한 경제교육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