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모바일 워크온 활용 걷기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8:20:37
  • -
  • +
  • 인쇄
걷기 목표 달성 시 무안사랑상품권 및 맛뜰무안몰 포인트 지급
▲ 모바일 앱 워크온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걷기 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걷고 싶고, 걷기 좋은 도시 워커블 시티(walkable city) 무안 조성을 목표로, 군민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군민 행복을 실현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워크온(WalkOn)’ 앱을 통해 챌린지 기간 목표를 달성하면 무안사랑상품권 및 맛뜰무안몰 포인트가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이를 통해 걷기 운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유도하여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철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걷기 활성화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홈페이지 및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들은 워크온 앱을 통해 무안군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