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의회, 28일까지 15일간 제224회 임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18:20:24
  • -
  • +
  • 인쇄
주요업무계획보고 청취 및 조례안 등 부의 안건 심사
▲ 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14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24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뉴스스텝] 울산북구의회가 14일 본회의장에서 ‘제224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8일까지 15일 간의 올해 첫 회기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심의 의결했다.

이번 회기 북구의회 각 상임위원회는 17일부터 26일까지 북구 각 부서로부터 올해 주요 업무 계획과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를 보고 받는다.

또한 △북구 홀로 사는 노인 등 병원 동행 서비스 지원 조례안(조문경 의원 발의) △북구 아이돌봄 지원 조례안 △북구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 조례안(이상 박정환 의원 발의) 등 조례안과 △옴부즈만 신규 위촉 동의안 심사도 펼친다.

27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현장방문활동을 진행한다.

김상태 의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의정활동의 출발점이자 북구의 새해 희망을 설계하는 중요한 임시회”라며 “계획 업무들을 꼼꼼히 살펴 북구 발전과 구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현안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힘써달라”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이날 본회의 서두에는 △박정환 의원이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제언’ △강진희 의원이 ‘장애인 거주시설 장애인에 대한 학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조문경 의원이 ‘통합돌봄이 그리는 새로운 노후지도’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또한 이선경 의원이 대표로, 박재완, 김정희, 강진희, 임채오 의원이 함께 발의안 ‘북구 시내버스 노선 개선 촉구 결의안’은 표결을 통해 가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건의안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의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에서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이 대표발의한 ‘시민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성남누비길 스마트 안심 산책로 조성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최근 등산로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스마트폰을 연계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과 치안 활동 강화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영경 의원은

안성시 추석 맞이, 다문화 아동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안성시 대덕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9월 24일 다문화 및 외국인 아동 10여 명과 함께 추석을 맞아 ‘수요일은 내가 요리사! – 송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송편을 빚으며 우리 전통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도 한국 고유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아이들이 전통음식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

가조온천꽃단지, 분홍빛 황금빛 코스모스 활짝

[뉴스스텝] 거창군 가조온천꽃단지(가조면 일부리 1237-38)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올해는 분홍빛 토종 코스모스와 황금빛 황화 코스모스를 절반씩 심어, 한층 다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토종 코스모스는 절반 이상 개화하여 화사한 가을 정취를자아내고 있으며 황화 코스모스는 9월 말 ~ 10월 초 절정에 달해 추석 연휴에도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