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 성의중 우리가 만든 자유학기, 우리들의 이야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8:20:27
  • -
  • +
  • 인쇄
꿈꾸고 노래하니 행복한 성의중
▲ 꿈꾸고 노래하니 행복한 성의중

[뉴스스텝] 성의중학교는 2024. 7. 15 ‘우리가 만든 자유학기,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2024학년도 자유학기제 발표회 및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예술 활동 선택프로그램 기타반을 시작으로 드럼반, 칸타빌레반이 멋진 공연을 보여주었다.

또한 1학년 학생들은 직접 개사하여 만든 반가 공연은 노래를 부르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도 기뻐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공연 외에도 예술 활동 캘리그라피,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 활동, 교과별 주제 선택 활동 및 진로 탐색 활동 결과물과 활동사진을 모은 전시는 단순한 수업 결과물이 아니라 교과 연계 주제선택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그 안에서 무엇을 찾고 어떤 부분이 성장했는지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성장 보고서이기도 했다.

1학년 김*하 학생은 “초등학교 시절 자유학기제는 시험이 없다고만 생각했는데, 시험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특성을 탐색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신재을 교장은 “1학년 학생들의 자유학기제 활동을 통해,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성의중의 발전 가능성을 보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2024학년도 성의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은 발전시키고, 미흡한 프로그램은 수정 보완하여 완성도 높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성의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높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관심과 역량에 따라 미래를 설계하여, 학습에 대한 적극성과 자기 주도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 서울시 데이터 분석·활용...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금천구는 서울시가 주관한 ‘데이터 분석·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데이터 분석·활용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진대회는 서울시와 산하기관, 자치구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데이터 기반 행정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미년 개최되는 행사다.금천구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내 집 경계정보 확인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업은 정부의 인공지능 전환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 문학제 ‘사진으로 읽는 시’ 전시회 및 다양한 행사 펼친다

[뉴스스텝] 영동문학관은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시사진집 『사진으로 읽는 시』와 5도11개시군 문학인대회 사화집 『따뜻한 그늘』을 펴내고 오는 7일 오후 2시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 문학제를 갖는다이번 문학제 기획전 '사진으로 읽는 시'는 사진작가로도 가장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김이하, 김인호, 김해화, 성태현, 이강산, 이원규 시인의 자선 시 1편과 함께 영동문

예산군 예산통합상담소, 여성폭력 추방주간 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예산통합상담소는 2025년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예산역 인근에서 폭력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여성폭력 추방주간은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이며, 올해 주제는 ‘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 존중이 빛나는 사회’로 전국 곳곳에서 관련 행사와 홍보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예산통합상담소는 이날 지역민에게 여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폭력 근절의 중요성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