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바다의 아름다움, 누구나 함께 즐겨봐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8:25:34
  • -
  • +
  • 인쇄
강릉관광개발공사, 2024 수상 휠체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강릉 바다의 아름다움, 누구나 함께 즐겨봐요!

[뉴스스텝]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는 연곡 해수욕장에서 이동 약자들 대상으로 하는‘2024 수상휠체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행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 평소 해수욕장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분들을 대상으로 수상 전용 휠체어를 이용해‘바닷물 입수 체험’, ‘백사장 체험’ 등을 통해 여름철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곡 해수욕장 운영기간인 7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공사 강희문 사장은 “열린관광지 사업으로 시작된 수상휠체어 체험 프로그램 사업을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2024년에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강릉을 방문하는 많은 이동약자들이 여름 해변을 즐길 수 있는 있기를 기대한다.”며, 체험 장소를 무상으로 후원해 준 동덕2리 연곡해변 운영위원회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공사에서는 장애인ㆍ고령자ㆍ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약자를 위한‘무장애 강릉, 남부권 순환버스’도 무료로 운영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KTX강릉역 내 무장애관광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립미술관, '2026 홍보 서포터즈'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립미술관은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의 시선으로 소개할 ‘2026 청주시립미술관 홍보 서포터즈’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활동 기간에는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을 비롯해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전시관 등 분관에서

청주시, 개인용기 포장 보상제 확대… 참여매장 70곳으로

[뉴스스텝]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개인용기 포장주문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인 청주시가 올해에 참여 업체를 확대하며 환경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청주시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내 △본죽·본죽&비빔밥 31개소* △탕화쿵푸 마라탕 14개소가 새롭게 개인용기 포장 주문 보상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본죽과 동일 계열 브랜드인 ‘본도시락’은 해당하지 않음.이에 따라 기존 참여 업체인 왕천파닭 25개소

증평청년네트워크, 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증평청년네트워크가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기탁금은 18~39세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증평청년네트워크가 지난해 인삼골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엄재헌 위원장은 “청년들이 함께 땀 흘려 만든 작은 결실이 지역 후배들의 꿈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