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국화분재교육 수료식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8:30:12
  • -
  • +
  • 인쇄
30일부터 함양군청,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생 작품전시
▲ 함양군, 국화분재교육 수료식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함양군은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5기 국화분재 재배기술교육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조여문 함양군 부군수, 김윤택 군의회 의장, 군의원, 교육생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30명의 교육생 중 3명의 교육생에게 우수작 표창을 수여됐다.

올해로 5회째 진행된 국화분재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실습중심형 교육으로 진행됐고, 이번 수료식을 끝으로 7개월간의 교육이 마무리 됐다.

교육생들은 미까도, 백봉, 야지수 등 다양한 품종을 이용하여 모양작, 쌍간작, 목부작, 소품분재 등을 가꾸었다. 교육생들은 이번 수료식에서 그동안 가꾼 국화분재 작품을 선보여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교육생은 “함양군에서 진행하는 여러 교육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화분재교육이 이렇게 즐거운 취미가 될 줄 몰랐다.”며 “내년에도 꼭 수업에 참석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조여문 부군수는 “교육생들이 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열정을 갖고 교육에 참여해 멋진 작품을 만들어줘서 더욱 풍성한 수료식이 됐다.”라며 “군청과 농업기술센터 로비에 전시될 분재 작품들을 보며 일상의 근심을 잠시 내려놓고 가을의 낭만을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료식 이후 10월 30일부터 11월 말까지 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로비에서 교육생들이 정성껏 가꾼 국화분재 작품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교통편 지원… 어촌 일손난 해소 ‘총력’

[뉴스스텝] 포항시는 31일 2025년도 수산물 가공업 분야에 투입될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세버스를 지원했다.올해 포항시 가공업 분야에 투입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총 434명으로, 국적별로는 베트남 399명, 필리핀 22명, 캄보디아 7명, 중국 6명이다. 근로자들은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입국해 비자 체류기간에 따라 90일에서 5개월 동안 86개 과메기·오징어 건조업체에서

광명시 광명2동, 주민 화합의 장‘제8회 한마당 축제’열어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2동 축제위원회는 지난 1일 개봉교 아래 목감천 일대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광명2동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올해 축제는 ‘감성 흐르고 축제 피어나다’를 주제로 공연 한마당, 체험 한마당,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교류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공연 한마당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무대를 비롯해 광명시민오케스

김진태 강원도지사, 국민의힘 예산정책협의회서 강원특별법 3차 개정 등 주요 현안 건의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2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와 강원도 주요 현안 해결을 건의했다.이번 협의회에는 송언석 원내대표와 김도읍 정책위의장, 박형수예결위 간사를 비롯해 도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 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 의원과 국민의힘 주요 당직자, 서울·인천·경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