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8:25:21
  • -
  • +
  • 인쇄
▲ 박병규 광산구청장이 23일 경암근린공원에서 열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23일 경암근린공원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10월 2일로, 노인을 공경하고 부모를 섬기는 의식을 높이고 노인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광산구지회(지회장 유한봉)가 주관해 박병규 광산구청장을 비롯한 경로당 어르신 등 9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포크기타와 라인댄스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노인강령·경로헌장 낭독 등을 진행했다.
광산구는 노인 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21개 동 모범 어르신 등에게 표창장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지역공동체를 위해 헌신해 준 어르신들을 위해 편안하고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겠다”며 “광산구는 어르신들의 인격과 삶의 가치를 인정받고 존중과 돌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광산 공동체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의 눈으로 기록한 ‘2025 충주’… 시민사진관 작품전시회

[뉴스스텝] 충주시의 일상과 변화의 순간을 시민의 시선으로 담아낸 ‘2025 시민사진관 작품 전시회’가 오는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충주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직접 관찰하고 기록한 충주의 풍경을 집약한 자리로, 총 31점의 작품이 엄선돼 시민들에게 공개된다.올해 1월 공식 위촉된 30명의 시민 사진기자단은 지역 곳곳을 누비며 충주의 다양한 표정을 포착해왔다. 이

경북교육청, ‘2025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5일 청주시에 있는 청주오스크에서 열린 ‘2025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학부모정책모니터단과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은 교육부가 학교급식 운영 과정에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국 학교에 확산하기 위해 201

함안군, 2026년 ‘농업기술센터 시책 및 시범사업’ 15일부터 접수 시작

[뉴스스텝] 함안군은 2026년 농업 분야 시책 및 시범사업의 안내 책자를 제작하고 보급해 내년 사업 내용과 사업 신청 요령을 설명하고 2026년 1월 16일까지 사업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 책자는 △농업 분야 연구 결과 개발된 품종, 축종, 기술, 농기계 신속 보급 △소득작목의 연중 생산 체계 확립과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술 보급 △지역 특성에 맞는 새 소득 작목개발로 기술 집약형 선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