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여량정수장 현대화사업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6 18:21:03
  • -
  • +
  • 인쇄
▲ 정선군, 여량정수장 현대화사업 박차

[뉴스스텝] 정선군은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여량정수장 현대화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사업비 91억 6,300만원을 투자해 연면적 6,121㎡, 1일 처리용량 1,000㎥ 규모의 정수장 현대화사업을 실시하며, 침전지, 정배수지 및 송수펌스실, 관리동 등을 개량할 계획이다.

현재 기존 여량정수장은 1일 처리용량 1,000톤으로 여량면 지역에 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1987년에 최초 설치된 여량정수장은 37년 이상 경과되어 시설 노후화로 인한 유해물질, 병원성 미생물 등의 제거 효율이 낮아 전반적인 시설개량이 필요한 상황이다.

군은 여량정수장 현대화사업을 통해 정수처리 및 유지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수처리 공정 최적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여량정수장 현대화사업은 지난해 착공을 시작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군민이 안심하는 맑은 물 공급을 위하여 정수장 현대화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고성군 ‘밝은 눈, 행복한 삶 무료 안검진’ 운영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어르신들의 시력 향상과 실명 예방을 위해 오는 10월 20일(월) 고성군보건소 3층 교육실에서 ‘밝은 눈, 행복한 삶을 위한 무료 이동 정밀 안검진’을 실시한다.대상자는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저소득층 우선) 선착순으로 시력, 굴절, 안압, 세극등현미경 등 정밀 검사 및 질환 상담 등을 진행한다.이번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안과전문의, 의료진 등 7명

충북도, 위원회 성별균형 달성률 89.0%, 전국 상위권 차지

[뉴스스텝] 충북도는 16일 도의회청사 워크숍룸에서 '2025년 제6차 충청북도 양성평등위원회'를 열고,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 심의’와 함께 도내 위원회 성별균형 현황 점검 결과 및 성평등 정책 성과를 보고했다.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 양성평등기금 운용계획(안) 등 2건의 심의 안건과 △여성가족부 대통령상 2관왕 수상 보고, △2024년 지자체 위원회 성별참여 현황 점검 결과, △충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