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5년 봄철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8 18:20:28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5년 봄철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예방 및 진화 활동에 투입되는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를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할 인원은 총 60명이며, 봄철 산불 조심 기간에 앞서 산불 예방을 위하여 1월 중 조기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20세 이상(2004.12.4. 이후 출생자)으로, 산불감시와 진화 작업의 특성상 근무 지역 지리에 밝고, 차량 또는 이륜차 등 기동력을 갖춘 건강한 신체 조건을 가진 자이다.

12월 23일에는 운전 검정이, 12월 24일에는 고성종합운동장에서 물을 채운 등짐펌프를 매고 1.6km를 14분 30초 이내 완주하는 체력 검정을 거쳐 오는 12월 27일에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원으로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원은 주말, 공휴일 산불순찰 및 진화 공백이 없도록 오전(07:00~15:00), 오후(14:00~22:00) 2개 조로 교대근무를 실시하며, 주 5일 근무를 원칙으로 하되, 기상 상태, 산불 위험성 등을 고려하여 주 52시간 내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정연배 산림과장은 “산불은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운영을 통해 산불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