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8:25:11
  • -
  • +
  • 인쇄
전국(장애인)체전 이어 대형 대회 운영 역량 재입증
▲ 김해시,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성공적 마무리)1.전국소년체전(복싱경기)

[뉴스스텝] 김해시가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전국 규모 스포츠 대회 운영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28일 ”지난해 전국(장애인)체전에 이은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성공 개최는 스포츠 대도시 위상을 확실히 각인시켜 줄 만한 성과"라며 "대회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고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자원봉사자와 유관기관, 그리고 모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제54회 전국소년체전과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은 지난 13일 김해체육관에서 전국장애학생체전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국소년체전까지 총 10일간(육상 사전경기 이틀 포함)의 열전을 27일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체전은 역대 최대 규모로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와 임원을 포함해 총 2만 2,000여 명이 참가해 장애학생체전 17개, 전국소년체전 36개 종목에서 기량을 펼쳤다.

대회 기간 힌국신기록과 타이기록 등을 새롭게 갈아 치웠다.

특히 김해시 선수들도 최고의 역량을 보여 먼저, 장애학생체전에서는 육상, 슐런 종목 금 6개를 포함해 은메달 5개(볼링 2, 수영, 육상, 플로어볼 각 1), 동메달 4개(탁구 2, 슐런, 축구 각 1개) 총 15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소년체전에서는 금메달 11개(역도 7, 볼링 2, 유도 1, 골프 1), 은메달 9개(역도 4, 씨름 2, 체조 2, 육상 1), 동메달 12개(동 2, 씨름 1, 체조 1, 육상 1, 태권도 2, 복싱 1, 롤러 1, 하키 1, 검도 1, 탁구 1) 총 32개 메달을 얻었다.

올해 두 대회에서 총 47개의 메달을 획득해 37개 메달을 얻은 지난해 보다 총 10개 메달이 더 나왔다.

이번 대회에는 총 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장애학생체전 개회식을 포함해 모든 대회를 큰 사고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다.

경기장 시설 부분에서도 김해체육관 공조기 설치, 장애학생을 위한 편의시설 설치 등 세세한 부분까지 준비를 잘했다는 찬사를 받았다.

대회 운영 성과와 우수한 메달 성적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이다.

대회 기간 관내 각 종목별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경기장 근무자들을 격려한 홍 시장은 “이번 대회를 잘 치를 수 있었던 것은 2,0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경찰·소방, 의료, 행정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대회를 준비한 덕분이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하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년 연속 성공 개최는 우리 시의 긍지이자 자랑으로 이번 대회를 방문한 모든 분들에게 다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년체전은 시·도 간 과열 경쟁을 방지하고자 대회 성적에 따른 시·도별 종합 시상, 메달 집계 등을 하지 않는다.

내년 4월에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주 개최지인 김해시와 경남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