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상’후보자 추천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8:25:22
  • -
  • +
  • 인쇄
31일까지 제주지역 9개 분야 문화예술 발전 기여자 발굴
▲ ‘2024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상’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024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상’ 후보자를 31일까지 공개 추천받는다. 향토 문화예술 선양과 지역사회 발전에 뚜렷한 공적을 세운 인사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로 63회째를 맞는 제주도 문화상은 지난 1962년부터 현재까지 총 286명(개인 281, 단체 5)의 수상자를 배출해 오며 그 역사와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수상 부문은 학술, 예술, 교육, 언론출판, 체육, 1차산업, 관광산업, 국내 재외도민, 국외 재외도민 등 9개 분야다.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제주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비도민도 추천 대상이 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각 수상 부문 관련 기관·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학·총장, 교육감 또는 20명 이상의 도민 연서로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추천서와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심사 증빙서류 등을 제주도 문화정책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후보자 추천서식과 제외대상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 내 도정뉴스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된 후보자들은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김양보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도 문화상은 학술, 예술, 교육 등 9개 부문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라며 “제주문화의 전통과 상징성을 대표하는 영예로운 상인 만큼 적합한 후보자 추천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