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진 강원도의원, ‘강원체육중고등학교 역사관 개관 환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8:30:10
  • -
  • +
  • 인쇄
1992년부터 30여 년간 강원 체육의 중심 역할 해와
▲ 이승진 강원도의원, ‘강원체육중고등학교 역사관 개관 환영!!’

[뉴스스텝] 강원체육의 요람, 강원체육중고등학교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됐다.

16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이승진 의원(춘천, 사진)은강원체육중고등학교에서 열린 역사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강원체육고등학교는 1992년 개교한 이래 강원 엘리트 체육교육의 산실 역할을 하며 태권도 오혜리, 김태훈, 양궁 이승윤 등 수많은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양성한 명실상부 강원도 체육의 역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교육위원회 소속이던 작년, 춘천 지역 학교 현지시찰 중 강원체고를 방문했고 현안을 청취하던 중 역사관 조성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후, 교육청 예산 확보를 통해 역사관 조성 사업에 노력을 기울여온 이 의원은 공사 착수 및 진행 과정도 꼼꼼히 확인하는 등 강원체육중고등학교 역사관 개관에 크게 기여했다.

개관식에는 신경호 교육감을 비롯 역사관 개관에 도움을 준 관련 내빈다수가 참석했으며 학교장 환영사, 내빈 축사, 개관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및 역사관 관람 등의 순서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역사관 개관으로 학교의 업적과 역사의 체계적인 보존, 전통과 문화의 후대 전달, 재학생들의 동기부여 유발, 성과 공유를 통한 지역사회와 체육계에 기여 등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승진 의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믿는다. 현지시찰 청취의견이 이렇게 훌륭하고 멋진 역사관 개관으로 이어져 뿌듯한 마음이다. 역사관 개관을 통해 강원체육중고등학교 학생, 동문, 교사 등 모든 관계자들이 더 큰 자긍심을 가질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강원체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등 집중단속

[뉴스스텝] 삼척시는 야생동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2026년 3월 말까지 밀렵·밀거래 행위 단속과 불법 엽구 수거 및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삼척시는 상시 단속반을 편성해 야생동물을 불법으로 포획·취득·운반·알선하는 행위와 불법 엽구를 이용한 포획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형사 고발과 과태료 부과 등 관

안산시, 교육청 간담회… 반달섬 교육여건 개선·복합시설 건립 협력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과 관내 교육 현안 공유 및 공동협력을 지속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반달섬 내 교육여건 개선을 비롯한 학교 복합시설 인프라 확장 방안 등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양 기관의 공동협력에 기반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공감대를 모았다.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반달섬 일원

수원특례시, '2026 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2026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가할 수원시 중소기업 대표·임직원 100여 명을 1월 30일까지 모집한다.‘202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는 2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수원시와 국세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원도시공사 수원상공회의소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경기벤처기업협회 수원기업새빛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