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CCTV 관제요원, 뺑소니 차량 검거 기여해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8:25:19
  • -
  • +
  • 인쇄
류태균 주무관, 도주차량 추적‧발견해 경찰에 신속히 공유 -
▲ 청주시 CCTV 관제요원, 뺑소니 차량 검거 기여해 표창 수상

[뉴스스텝] 청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주무관이 교통사고를 발견하고 피혐의자 검거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시는 재난대응과 소속 류태균 주무관(공무직)이 청주청원경찰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류 주무관은 지난 21일 오후 11시 55분쯤 청원구 오창읍 각리 사거리에서 교통사고 후 도주한 차량을 추적 및 발견하고 경찰에 교통사고 상황을 신속히 공유해 피혐의자 검거를 도왔다.

이에 청주청원경찰서는 지난달 29일 류 주무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청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각종 범죄와 사고 상황 발생 시 112, 119 등 유관 기관에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주간에는 등하교 시간대에 초등학교 근처를 집중 관제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고, 야간에는 공원 및 도심 지역을 집중적으로 관제해 폭행, 절도, 불법 도박, 청소년 비위 신고 등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응한다.

특히, 시는 재난 상황에 대비해 장마철 집중호우, 겨울철 대설·한파, 인파 밀집 등의 우려가 있는 지역을 집중적으로 관제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청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앞으로도 24시간 시민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제와 긴급 대응 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