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3GO 운동교실-3회기’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8:30:03
  • -
  • +
  • 인쇄
주민 건강생활 실천 의지 강화… 2026년에도 지속 운영 예정
▲ 지난 3개월간 운영된 3GO 운동교실 3회기 운영 모습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지역 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운영한 ‘3GO(배우고, 운동하고, 실천하고) 운동교실-3회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운동교실은 9월 9일부터 11월 4일까지,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복부비만 등 만성질환 위험군 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총 15회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자세 교정과 신체 밸런스를 높이는 요가(5회)와, 근력 및 유연성 강화를 위한 짐볼·매트·맨몸 운동, 스트레칭 밴드 활용 운동 등(10회)으로 진행됐다.

특히, 출석률이 높고, 수업 이후에도 스스로 운동을 이어가려는 주민이 늘어나는 등 건강생활 실천 의지가 크게 강화된 점이 눈에 띈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몸이 가벼워지고 활력이 생겼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성철 무안군보건소장은 “3GO 운동교실은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프로그램의 높은 참여율과 긍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에도 3GO 운동교실을 지속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