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열린도서관, 크리스마스 주제 ‘작은 축제’ 12월 6~7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8:20:02
  • -
  • +
  • 인쇄
문화제조창 5층서 국악, 마술, 체험행사 등 풍성한 이벤트 진행
▲ 청주열린도서관, 크리스마스 주제 ‘작은 축제’

[뉴스스텝] 청주시 문화제조창 5층에 위치한 청주열린도서관이 개관(12월 2일)과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2월 6일과 7일 ‘작은 축제’를 열고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도서관이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거점으로 기능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기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비로운 ‘마술쇼’와 한국의 전통 음악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퓨전 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외에도 창작 활동에 중점을 둔 체험 부스가 이틀간 운영된다.

시민들은 2025년의 희망을 담아 만드는‘마크라메 걱정 인형 만들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조성하는 ‘페이스 페인팅’, 그리고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3D펜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사탕’ 등 흥미로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축제 기간 중 도서관 SNS 팔로우 이벤트와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맛있는 간식이 증정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청주열린도서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청주열린도서관(043-241-0651)으로 연락하면 된다.

청주열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작은 축제는 개관을 기념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역 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했다”면서 “도서관이 지식의 공간을 넘어 지역 사회의 행복을 증진하는 문화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열린도서관은 청주 문화제조창 5층에 위치한 사립공공도서관으로, 도서 대여는 불가능하고 도서 열람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