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휴먼북 라이브러리'에서 휴먼북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8:35:30
  • -
  • +
  • 인쇄
▲ 남양주시, '휴먼북 라이브러리'에서 휴먼북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2일 정약용도서관 1층에 위치한'휴먼북 라이브러리'에서 시민 15명을 대상으로‘휴먼북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민미호 휴먼북(마음치유 힐링뮤직)은 음악치료사로 활동하는 본인의 이야기와 함께 직접 준비해온 악기연주 등을 선보였으며, 시민들은 음악을 들으며 느낀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서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시민은 “휴먼북 라이브러리가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휴먼북의 첫페이지를 열자 마음이 평온해지고 다음 페이지가 궁금해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는 '휴먼북 라이브러리'공간을 활용해 휴먼북 초대석, 인생토크 등 소규모 기획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휴먼북 라이브러리'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가 진행된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정약용도서관 1층에 조성됐으며, 휴먼북 홍보라운지, 소규모 행사 및 1:1 열람 등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토 (일요일 휴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도서관 이용객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