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연서도서관, 유럽식‘테라스 북(BOOK) 힐링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8:45:03
  • -
  • +
  • 인쇄
▲ 광명시 연서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6일부터 18일까지 ‘우리동네 문학쉼터, 테라스 북(BOOK) 힐링존’을 운영한다.

[뉴스스텝] 광명시 연서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6일부터 18일까지 현충공원 숲이 보이는 3층 야외 테라스에 문학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공간인 ‘우리동네 문학쉼터, 테라스 북(BOOK) 힐링존’을 운영한다.

테라스 북 힐링존은 인조잔디와 캠핑테이블, 의자, 빈백, 인디언텐트 등으로 꾸며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과 일상 속 행복을 발견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한 편에는 연서도서관을 주제로 그린 어린이들의 알록달록한 그림 50여 점을 전시해 동심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시민들이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테라스 중앙에 도서관주간 기념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다.

박진영 연서도서관장은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운영하는 테라스 북 힐링존에 많은 시민이 방문해 휴식을 취하며 문학적 즐거움도 누리고, 나아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서도서관은 4월 한 달 우리동네 북컬렉션, 연서갤러리 등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우리동네 북컬렉션은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주제별 도서를 선정해 전시한다. 현재 종합자료실에서 ‘트렌드에 올라타기’를 주제로 40권, 어린이자료실에서 ‘세상의 모든 탈 것’을 주제로 40권을 선정해 전시하고 있다.

연서갤러리는 더 파랑새 작가의 반려동물 자수, 핸드메이드 소품과 액자 등을 선보이는 ‘실로 그리는 그림’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