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다이로움 취업박람회…뜨거운 취업 열기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8:45:16
  • -
  • +
  • 인쇄
4월 다이로움 취업박람회, 청년 120여 명 참여
▲ 익산시, 다이로움 취업박람회…뜨거운 취업 열기속 성료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난 16일 익산 청년시청에서 청년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이로움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기업부터 공공기관까지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막연하게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멘티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한국전력공사, LG화학, 전북은행, 전북테크노파트, 한국탄소산업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하림산업까지 현직 멘토 7명이 참여했다.

오후 2시부터 40여 분간 진행된 토크콘서트에는 참여자 사전 공통질문을 선정해 실무에서 보는 가장 큰 역량과 준비해야 할 내용, 기업문화 및 워라밸, 채용 일정,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인사담당자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업문화 및 워라밸에 대한 주제에는 인사담당자들이 복지포인트, 유연근무제 사용, 직원할인 등 열띤 자랑으로 참여자들의 귀를 쫑긋하게 했다.

현장질문시간에는 한 청년이 자기소개에 쓰지 말아야 할 내용이 무엇인지 질문해 인사담당자들을 진땀 빼게 했다.

이어진 1:1 멘토링 시간에서는 인사담당자가 직접 전해주는 취업 성공 비결, 직장 경험 등 현직자만이 들려줄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원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는데, 다양한 실무경험과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