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기영 작가, 제주의 자연과 정서 담은 세화(細花)’ 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8 18:35:30
  • -
  • +
  • 인쇄
제주국제평화센터, 9일부터 2024 평화 전시 공모전 선정작가 전시
▲ 오기영 작가, 제주의 자연과 정서 담은 세화(細花)’ 전시 개최

[뉴스스텝] 제주국제평화센터는 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제주국제평화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제주다움을 말하는 오기영 작가의 개인전 ‘세화(細花)’를 개최한다.

평화센터는 세계평화의 섬 제주의 평화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 예술계 지원 및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2024 제주국제평화센터평화 전시 공모전'을 개최하여 선정된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주 출신 오기영 작가는 지난 2020년부터 ‘세화’라는 연작을 통해 제주적인 소재로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여 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제주의 자연과 역사, 평화의 가치를 조명한 신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작가는 세화리에서 자라며 느낀 제주 자연의 감동과 제주 사람들의 이야기를 작품 세계에 반영해 왔다. 그의 작품은 추상과 구상, 자연과 인공의 경계를 넘나들며 제주만의 독특한 풍경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건식벽화와 종이 캐스팅 기법을 활용한 작품들로 제주의 자연과 그 속에 담긴 평화의 이야기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1일 오후 2시에는 평화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오기영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작품의 배경과 창작 과정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오기영 작가는 “세화리(細花里)는 개인적인 삶의 기록이자 내 작업을 견인하는 강력한 동인”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제주인들의 평화와 공감 그리고 치유로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제주다움’을 말하고 싶다”고 밝혔다.

평화센터는 “제주의 평화 가치를 독특한 기법으로 표현한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에게 제주를 이해하는 흥미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소상공인·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연장

[뉴스스텝] 문경시는 소비위축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유재산 임대료(사용료·대부료) 한시적 감면을 1년 연장하며, 전체 90여 건에 대해 7천9백여만 원의 감면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2025년도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48건의 공유재산 임대 계약에 대해 6천8백만 원의 임대료를 감면했고, 공유재산 임대료 부과 요율은 전년도와

수원시 권선구 2026년 지적기준점 일제조사 추진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는 지적측량 시 정확한 성과제공을 위해 활용되는 관내 지적기준점에 대하여 1월부터 9월까지 일제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지적삼각점 5점, 지적삼각보조점 40점, 지적도근점 3,113점, 총 3,158점을 대상으로 망실․훼손 등 현황 조사가 이루어진다.1월부터 3월까지 기간제노동자 채용 및 일제 조사에 앞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공사 시행 관련부서(유관기관)에 기준점 관리에 관한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장기 청소년 영양지원 '사랑의 과일 전달' 추진

[뉴스스텝]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관내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사랑의 과일 전달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의 과일 전달’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자원(박재철 위원)을 연계하여,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특화사업이다. 이번에 과일을 지원받은 대상자 가구는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신선한 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