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미 패밀리' 금새록, 이번 작품에 열정+애정 듬뿍 담았다! “사랑 가득한 드라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8:35:12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 2TV 특별기획 새 주말드라마

[뉴스스텝] 배우 금새록이 ‘다리미 패밀리’에 임하는 열정 가득한 각오를 전했다.

오는 9월 28일(토)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특별기획 새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연출 성준해, 서용수 / 극본 서숙향 / 제작 키이스트, 몬스터유니온)는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돈다발 블랙코미디 작품이다.

극 중 금새록은 14세 이후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난치병을 지닌 이다림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청렴 세탁소 막내딸 다림은 눈을 치료할 수 있다는 소식에 희망을 품지만, 턱없이 비싼 수술비로 집 안에 분란이 일자 눈칫밥만 먹는다.

또한 8년 동안 연락 한 통 없었던 서강주(김정현 분)를 다시 만나게 되며 다림의 인생이 서서히 변화하는데.

금새록은 ‘다리미 패밀리’를 선택하게 된 이유로 “눈이 불편한데도 불구하고 씩씩하고 당찬 이미지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왔다.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인물이어서 굉장히 욕심이 났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매회 새로운 대본을 받을 때마다 설렜다는 금새록은 “스토리가 너무 흥미로워 나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작가님, 감독님과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면서 “함께 작업하는 현장 분위기도 너무 좋다. 인물을 구축해 나가는 데 있어 감독님께서 좋은 길잡이가 되어주신다”고 훈훈한 촬영장 비하인드 일화도 공개했다.

시각장애인을 연기하게 된 금새록은 “잘 보이지 않는 인물인 만큼 시선 처리, 행동 하나하나를 굉장히 많이 연구했다.

아예 안 보이는 인물이 아니라서 더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싶었다”라며 “카메라 앵글에 따라 시선 처리에 신경 쓰는 한편, 방금 촬영한 장면도 꼼꼼하게 모니터링하면서 어색한 부분들을 고쳐가려고 노력했다”고 작품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금새록은 이다림 캐릭터의 키워드를 희망, 눈, 똘기라고 밝혔다. 그 이유로 “희망 고문을 제일 싫어하는 다림이지만, 언제나 꿈꾸고 희망하는 인물이기 때문”이라면서 “세상을 보고 싶고 마주하고 싶은 다림의 마음을 잘 표현해내고 싶다.

뿐만 아니라 다림은 씩씩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 1회를 보시면 그녀의 당참과 똘기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라며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다리미 패밀리’를 사랑이라고 정의한 금새록은 “가족, 남녀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까지 많은 종류의 따뜻한 사랑 이야기가 담긴 드라마다.

스텝, 배우 모두 한 마음으로 즐겁게, 뜨겁게, 사랑을 담아 촬영하고 있다. 그만큼 좋은 작품으로 찾아뵐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KBS 2TV 특별기획 새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는 ‘미녀와 순정남’의 후속작으로 오는 9월 28일(토) 저녁 7시 55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미국산 만다린 무관세 수입 대응방안 모색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올해부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미국산 만다린이 무관세로 수입됨에 따라 감귤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만감류 가격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12일 농업인 단체장, 품목별 연구회장, 농·감협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산 만다린 수입 대응 만감류 가격 안정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미국산 만다린의 수입 시기가 서귀포시 주력 품목인 한라봉,

금산군,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금산군은 영아 양육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신청 안내에 나섰다.이 사업은 0~24개월 미만 영아를 둔 가정에 자격 요건에 따라 기저귀와 조제분유 바우처가 지급된다.기저귀 지원은 첫째아의 경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장애인 자격 보유 가구가 대상이며 둘째아 이상은 기준 중위소득

JB주식회사, (재)천안시복지재단 2000만원 후원

[뉴스스텝] 천안시는 13일 JB주식회사가 (재)천안시복지재단에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충남권역 도시가스 공급 업체인 JB주식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2,000만 원 상당을 천안시에 기탁해 왔다.이외에도 충남도를 비롯한 아산, 세종 등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우재화 JB주식회사 대표는 “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은 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