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첫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폐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3 18:40:12
  • -
  • +
  • 인쇄
▲ 제주 첫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폐막

[뉴스스텝] 제주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 400명의 열띤 경연을 모두 마치고 23일 막을 내렸다.

제39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폐막식이 23일 오전 9시 30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 400명이 참가해 가구 제작, 귀금속공예 등 정규직종 19개, 시범직종 12개, 레저 및 생활기능 직종 9개 등 총 40개 직종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기능경기뿐 아니라 장애인 문화예술단 공연, 장애인 인식개선 퀴즈, 체육체험 및 장애인교육정책 토론회 등 장애인과 도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폐회식에서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기능 경연뿐만 아니라 꿈을 향한 도전의 무대”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가 재능을 펼치는데 제약이 될 수 없음을 증명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자랑스러운 여러분의 노력이 모여 다함께 행복한 사회로 나아가는 희망이 쌓여가고 있다”면서 “제주도정은 그 여정이 외롭지 않도록 장애인 여러분의 곁을 지키며 빛나는 미래로 함께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은 “꿈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은 장애인의 직업능력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아름다운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여러분의 땀방울이 다른 모든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의 씨앗이 되어 능력 있는 장애인으로 꽃 피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대회에서는 113명(금메달 39명·은메달 38명·동메달 3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폐막식에서는 기능경기대회 우수자 40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입상자에게는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 면제 혜택과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자격(금메달 입상자)이 주어진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장애인 기능 인력 양성을 통한 취업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19년 제36회 전라북도 대회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된 지방자치단체와의 공동 주최가 제주에서 재개돼 대회가 지역축제로 열린다는 의미를 회복했다.

한편 제40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