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예총, 제15회 하남예술제 6월 14-15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8:35:13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사)한국예총 하남지회는 6월 14일-15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과 미사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2025 하남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제는 2025 경기도 지역대표예술제로 선정되어 하남예총 산하 8개 협회의 공연,전시,체험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2025 하남예술제'는 오는 6월 14일(토)에 백제 도미나루 설화를 소재로 한 국악협회 '내사랑 도미부인', 무용협회 '천상의 도미나루'의 민요,25현가야금,대금산조,발레,연극,마술 등이 혼합된 융합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6월 15일에는 미사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가수 우순실의 사회로 마칭밴드, 합창, 클래식, 대중가요, 연극, 시낭송 등 풍성한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외에도 ▲문인협회 시화전, 좋은글 엽서 및 부채 배포 ▲사진협회 가족사진 촬영,핸드폰 사진 즉석 인화 등 의 행사가 곁들여 지고, ▲미술협회 소속 작가들의 전시 '예술, 우리의 빛깔로 피어나다'가 6월 14일부터 7월 13일 상망교 일원에 전시된다.

한편, 국악·무용·문인·미술·사진작가·연극·연예예술인·음악 8개의 예술단체로 구성된 하남예총은 지난 2011년부터 15년째 지역 전문예술인들의 작품활동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하남예술제’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