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원봉사센터, ‘누리소통망 홍보콘텐츠 제작’ 교육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8 18:35:38
  • -
  • +
  • 인쇄
▲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누리소통망 홍보콘텐츠 제작’ 교육 성황

[뉴스스텝] 사단법인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자원봉사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스마트폰 활용 홍보콘텐츠 제작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자원봉사 활동 및 홍보를 능숙하게 수행하고, 각 단체의 홍보 영상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자원봉사자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실제 활동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실습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요즘 공공기관, 기업에서 사용하는 ▲짧은 형태의 콘텐츠인 ‘숏폼’ 홍보 트렌드와 사례 소개와 기초 이론 ▲인스타그램의 유튜브 쇼츠 기능인 ‘릴스’ 제작 과정 ▲모바일 편집 기술 ▲영상 업로드 및 공유 방법 등 콘텐츠 제작 실습으로 참가자들이 홍보 제작물을 완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이 봉사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쉽고 재미있게 홍보콘텐츠로 제작해 널리 활용하기를 바라며,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지명 바로세우기 첫 걸음 내딛어!

[뉴스스텝] 계룡시는 1일 ‘제1회 계룡시 지명위원회’를 개최하며 지역의 역사적 정체성을 되찾기 위한 지명 정비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이번 지명위원회는 충청남도가 추진한 ‘일본식 및 미고시 지명 조사 연구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왜곡된 지명을 바로잡고 새로운 지명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위원회는 오는 2027년까지 총 137건의 지명을 정비할 계획이다.첫 회의에서는 지명 ‘위치’ 변경 건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A+ 등급’ 획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계양구시설관리공단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공공기관과 기업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공헌도를 종합 평가해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공단은 총 5개 등급 중 두 번째로 높은 A+ 등급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26년 1월 1일부터 12월 31

광주광역시 서구 장사의신, 나눔 선순환 동참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가 배출한 골목상권 리더들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서구는 2일 ‘장사의 신 아카데미’ 3기 수료생들이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금은 수료생 37명이 아카데미를 통한 배움과 성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이뤄졌으며, 후원금은 가족돌봄청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이날 전달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을 비롯해 장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