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4월 완연한 봄과 함께 즐기는 스포츠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6 18:35:31
  • -
  • +
  • 인쇄
도, 제57회 제주도민체전 등 전국·도내 스포츠대회 12개 개최 예정
▲ 제주도, 4월 완연한 봄과 함께 즐기는 스포츠대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완연한 봄이 무르익는 4월을 맞아 제57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전 등 건강한 승부를 펼치는 다채롭고 풍성한 스포츠대회 개최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굵직한 전국 규모의 대회 개최로 스포츠마케팅 본격 가동

전국대회로는 6일 KLPGA 2023 롯데렌터카 여자오픈 골프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14~18일 ‘제18회 한라배 전국수영대회’가 개최돼 전국 각지의 선수들이 힘찬 금빛물살을 가를 예정이다.

또한 11~17일에는 전국 체조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제78회 전국종별 체조선수권대회’가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15~16일 ‘제16회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전국 장애인파크골프대회’가 회천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도민화합과 건강 증진의 제57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전 대회 개최

도내대회로는 2일 개최된 ‘제3회 도협회장배 보디빌딩&피트니스 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8일 ‘제1회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배 생활체육대회’가 열린다.

특히 도민 화합과 건강 증진의 스포츠 체전인 ‘제57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21일 한림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3일간 다채로운 문화·체육행사를 펼쳐 도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23회 도게이트볼협회장배 전도 여성대회(11일, 제주복합체육관), 2023 도협회장배 전도주니어골프선수권대회(12~13일, 골프존카운티 오라), 제22회 도협회장기 전도그라운드골프대회(13일, 효돈축구장), 제3회 도연맹회장배 전도사격대회(29일, 제주고 사격장), 미디어제주 전도 유소년 축구대회(29일, 사라봉축구장) 등 동호인과 도민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행사가 도내 곳곳에서 개최된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굵직한 대규모 전국·도내 대회가 도내 곳곳에서 개최된다”며 “봄기운이 무르익는 4월 도민사회에 활기찬 분위기 조성으로 도민 화합의 장을 위하여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