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산경위 “업무 파악 끝, 행감 준비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8:45:46
  • -
  • +
  • 인쇄
7월 연속 현장방문부터 19일 유관단체 간담회까지 한달간 강행군 종료
▲ 인천시의회 산경위 “업무 파악 끝, 행감 준비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지난 7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이어진 소관부서 및 유관단체에 대한 업무 파악을 마무리했다.

산경위는 19일 오전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와 오후 인천반도체포럼 관계자들을 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잇달아 만나 주요 현안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일정을 끝으로 산경위는 지난 5일부터 2주간 이어진 유관단체들과의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이날까지 산경위가 만나 소통한 기관·단체는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소상공인연합회 △인천상인연합회 △인천소공인협회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농협중앙회 인천본부 △(사)인천광역시 비전기업협회 △(사)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사)남동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회 △인천서구강소연구개발특구사업단 △인천광역시환경교육센터 △인천탄소중립연구지원센터 △인천광역시환경보건센터 △인천하천살리기추진단 △인천테크노파크디지털N콘텐츠사업단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인천반도체포럼 등 총 18곳이다.

유관단체 간담회에 앞서 산경위는 의회 후반기 출범을 맞아 소관부서 33곳에 대한 연속 현장방문도 실시했다. 간담회와 마찬가지로 2주 동안 진행된 현장 방문 기간에 산경위는 △인천종합에너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천환경공단 본부 및 승기·송도·청라·가좌사업소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스마트시티운영센터 △경원재 △워터프론트 △자동집하시설 △인천스마트시티 △상수도사업본부 및 부평정수장 △인천IT타워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스타트업파크 △삼성바이오로직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및 수도권매립지 현장 △로봇타워 △소래습지생태공원 △영흥에코랜드 부지 △영흥화력발전소 △굴포천 △농업기술센터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영종 씨사이드파크 △인스파이어리조트 △제3연륙교 건설 현장 △해저송수관로 건설 현장 등을 방문했다.

현장방문과 간담회 등 도합 한 달간의 강행군을 통해 산경위는 분야별·지역별 주요 현안을 살펴보고, 해결 방안 등을 모색했다.

특히 시민의 삶과 밀접한 주요 도시 기반 시설인 발전소, 자원순환센터, 도로 및 송수로관 공사 현장 등을 면밀히 점검했다.

주요 시설이 몰려 있는 연수구나 서구뿐만 아니라 북부 영종국제도시부터 남부 옹진군 영흥도까지 꼼꼼히 톺아봤다는 점에서도 ‘겉핥기’ 식이 아닌, 의미 있는 일정이었다는 평이다.

산경위는 이번 일정에서 도출된 결과들을 정리해 후반기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11월 인천시를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원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내용들을 바탕으로 날카로운 질의를 이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김유곤 위원장은 “산경위 소관기관과 유관단체를 모두 살펴보는 강행군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휴가기간임에도 적극 협조해 준 소관기관 및 유관단체 관계자들, 함께 해 준 산경위 소속 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 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장방문을 통해 현황을 직접 보고 왔다”며 “향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의정활동 과정에서 이를 폭 넓게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