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6년 1월 ‘구민정보화교육’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8 18:35:22
  • -
  • +
  • 인쇄
컴퓨터 기초부터 인공지능 활용까지…12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접수
▲ 2026년 1월 구민정보화교육 수강생 모집 안내문

[뉴스스텝] 구로구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구민정보화교육’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구민정보화교육은 변화하는 경향에 맞춰 구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활용, 키오스크 사용법, 인공지능(AI) 체험 등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과정으로 매월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내년 1월 한 달 동안 △구로구청 △구로2동 자치회관 △구로4동 자치회관 △고척1동 주민센터 △구로문화원(제1·2교육장) 관내 5개소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특히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해 '어르신 디지털 트레이닝'과 '어르신 생활 디지털 교육' 과정이 별도로 운영된다.

해당 과정에는 무인 안내기(키오스크)를 직접 활용해 보는 현장실습 시간이 포함돼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디지털 적응을 돕는다.

수강 신청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구로구청 누리집(자주찾는메뉴→구로교육→정보화교육)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어르신 디지털 트레이닝, 컴퓨터 기초, 인터넷 기초, 스마트폰 기기 사용, 스마트폰 기본 앱 활용 과정은 오전 9시부터 전화 또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그 외 일반 정규 및 특강 과정은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2개 과정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정규과정 1만원, 특강과정 5천원이다. 단, 55세 이상 구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은 증빙 서류 확인 후 수강료가 면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구로구 정보화교육’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온라인 교육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강의 종료 후에도 1월 30일 오후 6시까지 복습 시청이 가능하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구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