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논술전형 대비 특강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8:40:08
  • -
  • +
  • 인쇄
9월 15일부터 20일까지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에서
▲ 2026학년도 논술전형 대비 특강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2026학년도 논술전형 대비 특강’을 9월 15일부터 20일까지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논술전형 대비를 위한 이번 특강은 최근 대입에서 논술전형의 모집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관내 수험생들이 급증하는 사교육비 부담 없이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논술 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일반 논술전형을 준비하는 관내 수험생 40명(4개 반 각 10명)을 대상으로, 월·수·금 반과 화·목·토 반으로 나누어 평일 저녁 시간(19:00~21:00)과 토요일 오전 시간(10:00~12:00)을 활용해 진행된다.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인문계열과 자연계열로 나누어 맞춤형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지원 대학과 학과에 맞춰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이 밀착 지도를 진행한다. 강사진에는 논술전형 출제와 검토에 직접 참여한 현직 고등학교 교사가 참여해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대비 전략을 전수한다. 이번 특강은 강의와 더불어 개별 첨삭을 병행해 수험생들이 논술 실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변화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자신들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논술전형 대비 특강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자신감을 갖고 성공적으로 대입 관문을 통과하는 데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동대문구 누리집 온라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1:1 입시컨설팅, 학습코칭, 독서·독서논술 코칭 등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