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호우로 아카데미극장 붕괴 위험“시민안전”확보 시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18:35:19
  • -
  • +
  • 인쇄
상인들 신속한 철거 촉구,주말 철거작업 시행 예정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모든 행정 절차를 마치고 금년 7월에 아카데미극장 철거공사를 발주하였나, 아친 연대의 다양한 철거 반대 집회 및 공무집행 방해(불법시위)로 공사가 늦어지면서 현재 풍물시장 및 주변 상권의 피해외 피로감이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마침내 풍물시장 등 상인들은 4개월 째 정쟁에 휩싸여 철거공사가지연되는 현 상황에 대하여 시에 항의(26일)하고 경찰서를 찾아(27일) 강력한 공권력 행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20일에는 아친 연대에서 철거 현장을 무단진입 시위를 벌였고 그 중 1명이 철거 중인 건물 2층 다락에 올라가 불법 시위를 벌여 철거공사가 5일간 중단되었다.

이에 시에서는 21일부터 즉시 불법 시위자 안전구조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비상근무체계로 전환하여 경비를 강화하였고, 23일 오후에는 유관기관장 긴급 대책회의 개최 이후 여러 번 시장이 직접 시위현장(다락)에 가서 농성자를 설득한 끝에 25일 21시 경 안전 구조 되었다.

또한, 원주시는 26일 아침 철거 현장에서 실시된 아친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에 대하여 검토한 결과, 신축 예정인 문화공유플랫폼 내 역사관(실) 마련 등 미래지향적인 사항 등은 의견을 수렴 반영할 예정이며, 철거 중인 공사를 원점에서의 재논의는 없다고 밝혔다.

원주시 관계자는 어제 내린 비로 철거 중인 건물의 안전 위험이 가중됨에 따라 주말에도 철거공사를 신속하게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