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1회 강릉시의회 (제2차 정례회) 2023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추가안건 심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5 18:35:37
  • -
  • +
  • 인쇄
▲ 강릉시의회 상임위원회

[뉴스스텝] 강릉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2023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추가 안건을 심사했다.

윤희주 의원은 향후에 공모전 운영조례안에 맞춰서 목적, 사업내용 등 구체적인 상황이 정해지면 강릉시 공모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 제7조에 의거 의회의 설명을 당부하며, 의회와 소통하여 예산의 적정성 등 계획을 통한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요청했다.

조대영 의원은 강릉시 적극행정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관련 직원들의 적극행정을 지원하기 위한 포상규정이 신설된 만큼 직원들이 좀 더 사명감을 갖고 적극행정을 할 수 있도록 인사에 관한 인센티브 등도 포상에 고려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배용주 의원은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들의 휴게공간이 매우 열악하여 조례에 지원 근거가 마련된 만큼 장기적으로 예산 증액 등 공동주택 지원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신보금 의원은 지속가능한 에너지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강릉시 자체 에너지 기본조례를 제정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되며 에너지위원회와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의 기능이 중복된다고 판단, 정부 정책 흐름에 맞춰 충분한 검토를 통해 강릉시 에너지 정책에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 외 강릉시 한복문화 활성화 지원조례안 (대표발의:김은숙)
강릉시 예술인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홍정완)
강릉시 무형유산 보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김홍수)
강릉시 경로당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김현수)
강릉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서정무)
강릉시 옥계항 국제항로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대표발의: 최익순)
강릉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 신보금)

강릉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대표발의: 이용래)등을 가결했으며,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1차년도 시행결과 및 2차년도 시행계획 수립을 보고 했다. 또한 강릉시 도시재생전략계획(재정비) 의견제시 건은 찬성의견으로 채택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교육지원청, 김천시 황금정수장 깔따구 유충 발견 관련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김천시 황금정수장에서 생산‧공급하는 수돗물에서 깔따구 유충이 발견됨에 따라, 관내 모든 학교에 음용수 및 급수 관리 철저를 긴급히 안내했다. 교육지원청은 즉시 각급 학교에 공문을 통해 상황 종료 시까지 •수돗물을 직접 음용하는 것을 일절 자제하도록 학생 및 교직원에게 안내 • 생수 또는 끓인 물 등 반드시 안전한 대체 식수를 확보하여 제공 •양치 시 가급

제주 정착주민 대상 '마음 돌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착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2025년 정착주민 자살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도민을 모집한다.제주로 이주한 정착주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자기 돌봄을 실천하고,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프로그램은 총 2회로, 참가자는 1회차(11월 11

싱가포르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제주와의 약속…제주 원도심 매력에 흠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 티웨이항공(대표 이상윤)은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현지에서 영향력이 있는 주요 인플루언서를 제주로 초청해 ‘당신의 약속으로 만나는 진짜 제주, '제주와의 약속 여행(Jeju Promise Trip)'’을 주제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제주형 ESG캠페인인 ‘제주와의 약속’의 글로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