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죽리초등학교 교직원 응원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8:35:32
  • -
  • +
  • 인쇄
▲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죽리초등학교 교직원 응원 캠페인

[뉴스스텝]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2일 죽리초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직원들의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교직원들은 ‘유비오 맥파 스트레스 검사’와 ‘PHQ-9(우울증상 자가평가)’ 검사를 통해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객관적으로 점검하는 기회를 가졌다.

검사 결과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스트레스 관리법과 심리지원 정보를 제공받아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정신건강 관리법을 익혔다.

또한 교직원들에게 ‘응원 키트’를 전달하며 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을 위해 헌신하는 만큼, 그들의 정신건강 또한 세심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적인 심리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6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지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6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서귀포초등학교와 법환초등학교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9월 공모를 통해 신청한 2개교에 대하여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적합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학교숲 조성 대상지를 결정했다.금번 선정된 학교에는 각 6천만 원씩 1억 2천여 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각 학

인천 서구, 2025 서구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성료

[뉴스스텝] 인천서구새마을회는 지난 27일 강화도래미마을에서 ‘2025 서구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송승환 서구의회 의장, 서구의회 의원, 이기학 협의회장, 권오분 부녀회장 및 정준교 직장회장 등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되새기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련대회는 ‘새마을 정신으로 하나 되어, 서

오산시 중앙동 김현정 주민, 취약계층 돕기 위해 성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오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10월 28일, 중앙동 주민 김현정 씨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김현정 씨는 중앙동 주민자치회 문화강좌 수강생으로, 지난해에도 1천만 원의 성금을 후원하는 등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선행을 이어오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김 씨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